오늘은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서 알아보고, 고장출동서비스 및 자동차사고 보상가이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장출동 또는 사고접수는 캐롯손해보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거나, 고객센터 1566-0300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상담 가능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고, 자동차 고장출동 및 사고접수는 365일 24시간 이용가능합니다.
고장출동서비스는 차량운행 중 고장 등의 원인으로 운행이 어려운 경우, 신속히 출동하여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배터리충전, 긴급견인, 타이어펑크 수리/교체, 잠금장치 해제, 비상급유, 긴급구난, 배터리 긴급충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고출동서비스 이용절차는 사고통보 > 현장조치 > 사고/피해 조사 > 보험금 결정 및 지급 순입니다. 어플리케이션 활용 또는 고객센터 1566-0300번 > ARS 1번을 눌러서 사고접수를 하면 담당자가 배정되며, 현장출동 요청시 24시간 출동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사고내용 확인 및 현장조사가 이루어지고, 보험금 청구서류를 제출합니다. 병원을 통하여 부상정도 및 피해상황을 확인하고, 차량견적과 수리기간 및 렌트사용여부를 확인합니다. 모바일을 통하여 처리 진행상황 및 지급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합의 및 손해사정 후 보험금을 지급해드립니다.
교통사고 발생시 대처요령 및 순서는 사고발생 즉시 정차 > 부상자 조치 > 사고현장 촬영 및 증거확보 > 보험회사 연락 및 경찰서 신고 순입니다.
사고가 발생하면 운전자 및 탑승자는 안전한 장소로 이동해주시고, 피해차량이어도 일단 정차 후 사고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본인 또는 상대방의 부상상태를 확인해주세요.
다음으로는 사고현장을 촬영하여 증거를 확보해야 하는데요, 사진촬영을 하기전에 먼저 블랙박스의 사고영상 기록상태를 체크해줍니다. 그리고 사고장소 사진, 충격부위 사진, 진행궤적 사진을 찍어서 남겨둡니다.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과실 정도를 판단하기 어려울 때에는 보험회사 또는 112로 신고하여 불필요한 다툼을 해소하고 사고현장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피해가 경미하여 현장에서 상대방과 합의한 경우에도 증거를 확보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https://goodclover.tistory.com/1756
https://goodclover.tistory.com/1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