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착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삼성화재 보험접수 또는 사고접수하는 방법과 보상처리 절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대한민국 1등 다이렉트 -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samsungfire.com))의 메인화면 상단의 [보상청구] 메뉴를 선택하고 [자동차보험] 카테고리의 [자동차 사고접수 및 처리절차 안내]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자동차 사고시 보상처리 절차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먼저 삼성화재 고객콜센터 1588-5114번으로 연락하여 1번을 눌러서 사고접수를 합니다.
접수 후 빠른시간 내에 고객에게 연락하여 사고내용을 파악하고, 원활한 사고처리 진행을 위해서 개인정보활용동의 요청을 합니다.
정비업체/병원 확정 전에는 임시담당자가 사고처리를 진행하고, 정비업체/병원 확정 후에는 지정된 담당자가 사고처리를 진행합니다.
현장사진, 경찰서 신고내용, 사고당사자 및 목격자 진술 등을 바탕으로 사고내용을 객관적으로 파악합니다. 가해자와 피해자간 진술이 다른경우 사고처리가 지연되거나 경찰서 신고 등을 통하여 진행될 수 있습니다.
차량파손의 경우 사고내용, 파손사진, 정비업체 견적서를 기준으로 피해내용의 사실관계를 판단합니다. 인사사고의 경우 사고내용, 진료의사 소견서 및 진단서 등을 통하여 피해내용을 파악하고 병원치료를 지원합니다.
자동차보험 표준약관에 근거한 보험금 지급기준에 따라 수리비, 합의금, 기타보험금, 특약보험금 등을 확정하여 지급합니다. 최종 보험금이 지급되면 사고처리 완료안내 후 종결됩니다. 종결 이후에는 별도로 가입한 운전자보험이나 상해보험 청구용 서류발급이 가능합니다.
보험금은 사고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청구할 수 있고, 보험금을 대리청구하는 경우에는 계약자 본인이 작성하고 인감도장을 찍은 위임장과 인감증명서를 첨부하시기 바랍니다.
삼성화재 고객콜센터 1588-5114번으로는 긴급출동/사고접수를 할 수 있고, 다이렉트 고객센터 1577-3339번으로는 인터넷가입/계약변경을 할 수 있으며, 전화가입 상담센터 1600-5008번은 자동차보험 가입전용 번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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