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상조서비스는 전통적인 보험 상품에 장례 지원 서비스를 결합한 형태로, 고객이 사망했을 때 유가족이 장례 절차를 보다 간편하고 경제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사망 시 장례 물품 제공, 장례지도사 파견, 장지까지의 운구 서비스, 장례 절차 전반의 컨설팅 등이 포함됩니다. 보험 상품의 부가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며, 사망보험금과는 별도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아서 실질적인 장례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에서도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메리츠 상조에서 지원하는 서비스 내용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장례용품 지원
장례행사에 필요한 장례용품을 지원합니다.
메리츠케어프리보험 M-Basket생활케어프리, 알파Plus,The알뜰한건강보험, The좋은알뜰한건강보험 대상은 피보험자본인, 배우자, 본인의 부모 및 배우자의 부모 사망시이며 최대 6회까지입니다. 메리츠2040올바른정기보험, 올바른정기보험 대상은 피보험자 본인이며 1회까지입니다.
제공기간은 기본계약 납입기간 종료시까지(유지중인 계약)이고, 서비스 문의는 1688-0090번으로 연락하여 ARS 3번 > 1번 순으로 눌러서 하실 수 있습니다. 계약을 확인하시고, 필요한 서비스를 문의해 보세요.
2. 상조할인 서비스
효담상조의 장례행사 서비스를 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서비스 대상은 메리츠화재 보험 상품에 가입되어 있는 모든 고객입니다. 제공기간은 계약 체결시점 기준으로 1년간 제공되고, 연장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문의는 1688-0090번으로 연락하여 ARS 2번 > 2번 순으로 눌러서 하실 수 있습니다.
3. 상조지원 (담보 서비스)
서비스 대상은 무배당 메리츠 온마음상조보험의 온마음 상조서비스(체증형 일반상해사망/질병사망) 특약 가입고객, 무배당 아름드리 상조보험 가입 피보험자입니다.
제공기간은 보험기간 종료시까지(유지중인 계약)이고, 서비스 문의는 1688-0090번으로 연락하여 ARS 2번 > 1번 순으로 눌러서 하실 수 있습니다. 장례행사가 필요할 때 보험금 대신 효담상조의 상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타 메리츠화재 이용과 관련된 문의는 위의 콜센터 전화번호들을 참고하세요.
이용요금은 일반 전화를 이용하시는 경우 전국 어디서나 시내통화요금인 3분당 39원이 부과되고, 휴대폰 또는 인터넷 전화(070)를 이용하시는 경우 통신사에 가입하신 요금제로 부과됩니다. 또한 디지털 ARS 이용시에는 개인별 통신사 약정요금에 따라 통화료 및 데이터 사용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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