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페이는 회원이 보유한 신용/체크카드 또는 입출금계좌를 우리페이에 등록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실물카드 없이 앱으로 결제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입니다.
지난 2017년 8월 2일에 페이코와 제휴하여 출시한 앱카드 서비스인데요, 다른 앱카드들과 마찬가지로 QR코드와 결제코드를 활용하고, 6자리 비밀번호를 요구합니다.
두꺼운 지갑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고, 신용/체크카드가 없더라도 입출금 계좌를 등록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결제시 가상카드번호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간편결제서비스 PAYCO와 제휴하여 전국 PAYCO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바코드와 NFC 등 다양한 오프라인 결제방식을 지원하고, 결제 외에도 금융/O2O/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페이 결제는 세가지 방식으로 할 수 있으며, 각각의 방법 및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PC 결제
쇼핑몰 결제화면에서 결제수단(신용/우리) 선택 > 우리WON카드 결제 선택 > 결제코드 확인 > 우리WON카드 앱 실행 > 우리페이 > PC결제 선택 > 결제코드 선택 또는 QR코드 스캔 > 결제비밀번호 입력 > 결제요청 완료 > PC 결제하기 선택
2. 모바일 결제
쇼핑몰 결제화면에서 결제수단(신용/우리) 선택 > 우리WON카드 결제 선택 > 결제비밀번호 인증(앱 자동 실행) > 결제 완료 > 결제창에서 [결제하기] 선택
3. QR/바코드 결제
QR/바코드결제 선택 > 결제비밀번호 입력 > QR 결제 선택 > 바코드 결제 선택
▶ 결제대상 가맹점은 온라인/모바일 쇼핑몰의 경우 배달의민족, 네이버쇼핑, 위메프, 티몬, 카카오, 교보문고 등입니다. 오프라인 가맹점의 경우 GS25, CU, 세븐일레븐, 파리바게뜨, CJ CGV, 현대백화점 등 PAYCO 결제 가맹점입니다.
우리페이 또는 우리카드 이용관련 문의는 대표번호 1588-9955번, 1599-9955번을 참고하세요. 상담가능 시간은 분실 및 승인의 경우 365일 24시간이고, 종합상담의 경우 평일 09시~18시입니다.
ARS 이용요금(국내)은 유선전화는 시내 통화요금을 기준으로 부과되고, 휴대전화는 해당 통신사 이용요금을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상담원 연결이 지연되면, 연락처를 남기셔서 상담원에게 연락받을 수 있습니다. ARS 연결시 디지털 ARS 자동실행 대상 고객일 경우, 디지털 ARS로 자동 연결됩니다.
<관련글>
https://goodclover.tistory.com/1828
https://goodclover.tistory.com/1824
https://goodclover.tistory.com/1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