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는 롯데그룹의 금융 계열사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및 선불카드 등 다양한 카드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고객들에게 쇼핑, 외식, 여행, 금융 등의 분야에서 여러가지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카드를 이미 소지하고 계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혹시라도 새롭게 발급을 원하시거나 재발급을 원하는 분들을 위하여 롯데카드 신규발급하는 방법과 재발급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신규발급
절차는 카드모집 > 카드심사 > 카드발급 순입니다.
신청대상은 만 19세 이상입니다. 모집채널은 영업지점, 모집인, 홈페이지(PC/모바일), 롯데카드앱, CRM센터가 있습니다. 신청서 접수시 신청서 기재사항을 1차 확인합니다. 기재사항에는 개인정보, 결제계좌 은행, 개인(신용)정보제공 수집/이용 동의서,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서, 개인(신용)정보 조회 동의서, 본인 서명이 있습니다.
카드심사시 고객정보를 확인하고, 회원 및 신용심사를 진행합니다. 고객정보 확인시 신청서 자필작성 여부, 본인 및 기재정보, 신분증 진위여부 등을 확인합니다. 회원심사시 회원 입회기준에 따른 심사를 진행하고, 심사 중 추가정보가 필요한 경우 첨부요청을 합니다. 신용심사시 신용평가회사 개인신용평점 및 롯데카드 CSS(Credit Scoring System)를 활용하여 신용심사를 진행합니다.
롯데카드는 여신전문금융업감독규정 및 신용카드 발급 및 이용한도 부여에 관한 모범규준에 따른 발급규정의 상위누적구성비와 장기연체가능성 중 장기연체가능성을 활용하며, 개인신용평점의 장기연체 가능성이 0.65% 이하인 경우에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카드발급시 심사적격 회원에게는 신청카드를 발급해드리고, 카드 배송이력 및 수령증에 대해서 당사가 관리하고 있습니다. 카드모집과 심사는 서로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심사단계는 신청서 접수 후 이루어지고, 심사결과에 따라 카드발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2. 재발급
카드 분실이나 도난의 경우 롯데카드 분실신고 전용번호(1588-8300번)로 연락하여 회원님의 성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을 알리고 사용정지를 요청하시면 새로운 번호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수령 후 카드를 사용하기 전에 카드 전/후면에 새겨진 내용이 정확한지 확인해주시고, 반드시 카드 뒷면의 서명란에 자필서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서명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카드가 제 3자에 의하여 부정사용될 경우 보상에서 제외됩니다.
갱신이나 교체발급으로 새 카드를 받게되면 이전에 이용했던 카드는 IC칩을 포함하여 가로세로 4등분으로 잘라서 버리시기 바랍니다. 카드 분실이나 훼손 등으로 교체발급된 경우에도 새로운 카드번호가 부여됩니다.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납부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회사에 새로운 카드번호를 알려서 연체 등을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말씀드린 내용들 중 부족한 부분이 있거나,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롯데카드 대표번호 1588-8100번으로 연락하여 문의해주세요. 상담원 연결가능 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고, 분실신고와 해제 및 보이스피싱 피해신고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이용가능합니다.
ARS는 디지털, 누르는, 말로하는 ARS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요금은 유선전화의 경우 시내와 시외 모두 시내통화요금이 부과되고, 휴대폰의 경우 이동통신사 사용요금을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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