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보안센터 페이지에 접속하여 국민은행 보안카드 발급/재발급 및 사고/분실신고와 이용안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보안카드는 4자리 숫자 25~35개가 적혀있는 보안매체인데요, 보안카드나 안전카드 또는 씨크리트카드라고도 합니다.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 또는 텔레뱅킹을 할 때 사용합니다.
국민은행 보안카드는 고정된 35개 번호 중 임의의 지시번호 앞/뒤 2자리로 인증하는 보안매체이며, 보안카드는 본인확인서류를 지참하여 영업점에 전자금융거래 신청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서류는 당행 홈페이지에서 개인뱅킹 > 뱅킹관리 > 이용안내 > 첫 방문 고객을 위한 안내 > 인터넷뱅킹 이용안내 > 신규시 필요서류 안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안카드 입력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위의 그림에서 일련번호(A)는 보안카드 뒷면 우측 상단의 10자리 숫자이며, 10자리 중 4자리를 입력해야 합니다. 코드표(B,C)는 총 35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거래시 2개의 난수를 입력해야 합니다.
영업점에서 전자금융서비스 신청시 보안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고, 필요시 직원에게 요청하여 점자 보안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보안카드 난수를 연속으로 3회 이상 틀린경우 이용이 정지되고, 이체거래를 위해서는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만약 분실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보안카드 사용을 일시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사고 및 분실신고는 영업점, 인터넷뱅킹, KB국민은행 고객센터를 통하여 가능하고 해제는 반드시 본인확인서류를 지참하여 영업점에 방문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보안카드는 타인에게 노출하거나 전화로 불러주시면 안되고, 비밀번호를 PC나 휴대폰에 저장하면 악성코드 등에 의하여 탈취될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보안카드보다 보안성이 높은 보안매체인 일회용비밀번호생성기(OTP)를 이용하면 더욱 안전합니다.
KB국민은행 고객센터(대표전화)와 상담전용 및 기타 전화번호에 대해서는 위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보안카드 사고/분실신고시에는 1588-9999번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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