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기아자동차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운영시간, 고객응대절차, 교환/환불 중재규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기아차를 운행중인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먼저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80-200-2000번입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08시30분부터 19시까지, 주말/공휴일 09시부터 17시까지, 미운영(점심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고객응대절차를 보시면, 문의 및 불편 개선사항 발생시 고객센터/홈페이지/모바일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접수문의 및 불편 개선사항을 접수합니다. 그리고 처리부문 대응요청/고객대응/대응결과 회신을 하고, 고객 요구사항 조치 및 경영정책에 반영합니다.
다음은 교환/환불 중재규정을 보겠습니다. 자동차 교환/환불제도는 국내에 판매한 신차를 구매후 1년/2만km 이내에 같은증상의 중대한 하자로 인하여 2회(일반하자 3회)이상 수리했으나, 같은증상이 재발한 경우 자동차 안전/하자심의위원회를 통하여 자동차 제작사에 교환이나 환불을 요구할 수 있는 중재제도입니다.
교환/환불 중재판정은 확정판결과 동일한 효력이 있고, 중재법을 준용합니다. 수리시도횟수 산정시, 자동차관리법 제31조에 따른 제작결함 시정조치 또는 같은법 제32조의2에 따른 무상수리를 실시한 경우는 횟수산정에서 제외됩니다.
하지만 소비자가 사전에 하자를 인지하고 수리/점검을 요청한 증상에 관한 경우는 포함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동차 교환/환불 중재를 진행하기 위한 규정 전문을 확인하세요.
교환/환불 중재절차는 매매계약 단계 > 보증 수리 > 동일 하자 재발 > 하자 재발 통보 > 하자 재발 접수 > 차량 수리 > 동일 하자 재발 > 중재 신청 순이며 각 단계별 내용은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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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유보 고객센터
몇 개월 전에 기아자동차를 중고로 구매하여 잘 운행하고 있습니다. 어제는 가벼운 접촉사고가 나서 살짝 골치가 아팠는데 얼른 순조롭게 끝났으면 좋겠네요. 어쨌든 저는 유보서비스를 유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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