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손해보험사 중 하나인데요,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보험 상품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난 1955년에 설립된 현대해상은 국내 최초의 민간 손해보험사로 시작했으며, 현재는 종합 손해보험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오늘은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ARS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현대해상 고객센터의 음성 및 보이는 ARS를 중심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대표 콜센터 연락처는 1588-5656번이고, 해외에서 이용시에는 82-2-732-5656번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음성 ARS 평일 09시~18시>
1번 - 고장출동
2번 - 사고접수
3번 - 보험금접수
4번 - 장기보험관리
5번 - 자동차보험관리
6번 - 가입상담
7번 - 대출/퇴직연금/펀드
8번 - 증권 및 증명서 발급
9번 - 불편사항
<음성 ARS 심야/토요일/일요일/공휴일>
1번 - 고장출동
2번 - 사고접수
3번 - 단기운전자확대특약
4번 - 가입상담
5번 - 보험계약대출
6번 - 증권 및 증명서 발급
일반전화의 통화료는 시내 통화요금으로 부과되고, 휴대폰 및 인터넷 전화의 통화료는 통신사에 가입하신 요금제로 부과됩니다. 콜센터 무료상담 전화연결을 원하시면 080-365-5656번으로 해주세요.
언어/청각장애인 전용 문자상담은 계약관련 문의 013-3366-5653번(평일 09:00~18:00), 고장출동 및 자동차 사고접수 013-3366-5656번(365일 24시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 정보이용료는 없으나 고객의 요금제에 따라 문자메시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손말이음센터(손말이음센터)의 수어상담 서비스를 연계(문의번호 107번)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보이는 ARS 평일 09시~18시>
1번 - 자동차 고장출동
2번 - 자동차 사고접수
3번 - 질병/상해 보험금청구
4번 - 계약 조회/변경/해지, 장기 환급금 신청
5번 - 장기 보험료 납부
6번 - 단기운전자확대특약 가입
7번 - 보험 신규가입 상담
8번 - 대출신청 및 상환
9번 - 증권 및 증명서 발급
<보이는 ARS 심야/토요일/일요일/공휴일>
1번 - 자동차 고장출동
2번 - 자동차 사고접수
3번 - 질병/상해 보험금청구
4번 - 계약 조회/변경/해지
5번 - 보험료납입 셀프서비스
6번 - 단기운전자확대특약 가입
7번 - 보험 신규가입 상담
8번 - 대출신청 및 상환
9번 - 증권 및 증명서 발급
보이는 ARS는 대표콜센터와 통화하실 때 ARS 메뉴를 화면으로 보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에 미리 현대해상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하이카다이렉트, 인터넷, 대출상담, 대출전담, 전략채널전담, 방카슈랑스, 교차판매지원, 장애인전용, 어린이보험, 보험가입상담전용 콜센터 전화번호는 위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기타 ARS 이용가능 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고, 고장/사고접수는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고장/사고접수는 하이카다이렉트 고객센터 및 장애인 전용 콜센터에서만 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https://goodclover.tistory.com/1823
https://goodclover.tistory.com/1789
https://goodclover.tistory.com/17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