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대표번호 또는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2566번 또는 1588-2588번이고, 해외에서 이용시에는 +82-31-888-8000번입니다.
이번시간에는 기업은행의 텔레뱅킹, 보이는 ARS, 말로하는 간편송금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각각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텔레뱅킹
기업은행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전화통화로 각종 조회거래, 계좌이체, 분실신고, 상담 등의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통화료는 일반전화 이용시 별도의 부가요금 없이 전국 어디서나 시내통화요금이 부과되고, 휴대폰이나 인터넷전화 등의 통화료는 가입한 통신사의 약정 요금제에 따라 부과됩니다. 이용가능 시간은 조회/이체/분실신고의 경우 24시간 연중무휴, 기타서비스는 07시~23시입니다.
금융결제원 정산시간인 23시부터 24시까지는 타행이체가 불가하고, 24시간 서비스를 하지 않는 은행의 경우에는 해당은행의 업무시간까지 이체불가 확인번호 부번 및 2차원 바코드 삽입으로 증명서 진본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정비시간인 00시부터 00시30분까지는 서비스가 중단되며, 일부 서비스는 해당 서비스의 사정에 따라 이용시간이 다르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서비스코드 안내를 참고하세요.
2. 보이는 ARS
스마트폰을 통하여 ARS 서비스 이용시, 음성안내와 함께 화면안내를 제공하여 귀로 듣고 눈으로 볼 수 있는 ARS 서비스입니다.
안드로이드 OS는 4.0.0버전 이상, 아이폰 OS는 8.0.0버전 이상의 스마트폰에서 지원합니다. 또한, 아이폰의 경우 본인명의 스마트폰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이는 ARS ON/OFF 설정 방법(절차)은 i-ONE뱅크 실행 > 전체메뉴 > 설정 > 보이는 ARS 메뉴 순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보이는 ARS가 자동으로 설정되고, 아이폰에서는 보이는 ARS ON/OFF를 수동으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가입한 통신사 요금제에 따라서 서비스 이용시 데이터 사용료와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보이는 ARS 동시접속 회선이 초과한 경우에는 음성 ARS만 제공됩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보호를 위하여 휴대폰변경 또는 번호변경시에는 보이는 ARS 설정을 OFF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3. 말로하는 간편송금
자주쓰는 입금계좌를 사전에 별칭으로 등록한 후, 텔레뱅킹 이체시 별칭과 이체금액을 버튼입력 대신 음성입력으로 간편하게 거래하는 서비스입니다.
이용가능 고객은 텔레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이고, 이체한도는 텔레뱅킹 이체한도 내입니다. 사전 입금계좌 최대 등록 개수는 10개까지이고, 등록 항목은 별칭(예금주)/은행코드/입금계좌번호입니다.
등록 채널은 텔레뱅킹 코드 <919번> 이용 또는 영업점을 방문할 수 있고, 등록 제한사항으로는 동일 별칭명(동일 예금주명) 또는 동일 은행코드 + 계좌번호 중복등록이 불가합니다.
간편송금 이용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1588-2588번 또는 1566-2566번으로 연락
- 단축코드 9번 입력 후 [간편이체] 또는 [간편송금] 말하기
- 주민등록번호, 텔레뱅킹번호, 출금계좌비밀번호, 보안매체번호 입력
- 사전에 등록한 입금계좌 별칭 말하기
- 입금금액 말하기
- 입금정보와 입금금액 확인 후 이체실행 완료
<관련글>
https://goodclover.tistory.com/1565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 공동인증서 안내
i-ONE Bank 및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페이지에 접속해서 공동인증서와 관련하여 어떤 업무들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원뱅크 개인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되는데요, 인증센터에
goodclov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