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녀가정 우대제는 저출산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와 다자녀가정에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 시와 지역업체 간에 협약을 체결하여 물품구입 및 시설이용시 할인 등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지난 2007년 7월에 최초로 시행되었고, 대전 꿈나무사랑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해당 카드는 2015년부터 교통복지카드로 통합되었습니다.
도시철도의 경우 삼성페이 등이 불가하여 실물카드로만 가능하고, 공영주차장(무인)의 경우 결제하기 전 정산기 호출버튼을 눌러서 사전할인을 적용받은 후 결제하시면 됩니다. 기타 업체의 경우 결제하기 전 꿈나무사랑카드 소지확인 후 업체에서 할인을 적용받아 최종금액을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참여대상은 아동관련 시설 및 업체, 서비스업, 기타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업체입니다. 폐업, 이전, 사업자변경, 참여포기 등으로 수시로 변동될 수 있으니 기관 및 업체에 전화문의 후 이용해주세요.
발급대상은 대전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하 자녀가 2명 이상인 가정으로,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내국인 부모입니다. 신청장소는 대전시 소재 하나은행 전 지점입니다.
지참서류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등 둘째아 이상 확인가능 서류이고, 우대기간은 막내가 만 19세가 되는 해 1월 1일부터 중단됩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하나카드 고객센터 1800-1111번으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해당 카드는 CGV(대전, 대전터미널, 대전탄방, 대전가오, 유성노은, 대전가수원)에서 최대 4명(동반 3인)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일반 2D(특별관/석, 3D, 모닝, 브런치, 경로, 우대, 스윗박스 제외) 영화를 대상으로 인당 3천원 및 매점콤보 3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어요.
대상극장은 극장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고, 배급사 사정에 따라 특정 영화할인이 불가할 수 있으며, 타 쿠폰 중복할인이 불가합니다. 매점 3천원 할인은 콤보 구매시로 한정되고, 프로모션 콤보는 할인에서 제외됩니다.
<관련글>
https://goodclover.tistory.com/1736
https://goodclover.tistory.com/16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