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센터 전화번호 또는 소비자상담센터 전화번호인 1372번을 이용하여 전국 소재 상담기관들을 네트워크화해서 신속한 전화연결로 상담의 편의성을 높이고, 모범상담 답변과 상담정보 관리를 통하여 고품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10개 소비자단체, 16개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고 있어요.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분쟁조정 서비스 페이지에 접속하여 [피해구제] 메뉴를 선택하고 [상담신청] 항목을 눌러줍니다. 소비자상담 후 피해구제 신청이 가능한데요, 상담은 다음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전화상담이며, 이용방법은 국번없이 1372번을 누르시면 되고 통화요금은 발신자 부담입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09시~18시까지 및 점심시간 12시~13시까지입니다. 두번째는 인터넷상담이며 다음의 링크(1372소비자상담센터 홈 (ccn.go.kr))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문상담은 한국소비자원 본원 및 서울지원에서 할 수 있습니다. 본원 주소는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54 한국소비자원 1층 방문상담실이고, 서울지원 주소는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167 문정테라타워 A동 15층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 상담실입니다. 섬유/피혁/세탁서비스 심의접수처 주소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에듀타운로102 광교중앙역 SK뷰 3층 한국소비자원 경기지원 심의접수처입니다.
신발제품/신발세탁서비스 심의접수처 주소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황령대로24 부산상공회의소 10층 한국소비자원 부산지원 심의접수처입니다. 섬유/신발제품 및 세탁서비스 상담은 소비자 피해의 원인이 사업자에게 있다고 판단되면 피해구제가 이관됩니다.
외국인 상담전용 전화번호는 043-880-5400번이고, 이용시간은 평일 09시~18까지 및 점심시간 12시~13시까지입니다. 해외직접구매 및 해외사업자 관련 문제가 사업자와 원만히 해결되지 않은경우,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상담을 신청하시면 국제거래지원팀 담당자가 검토 후 답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