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신용평가 전문기관인데요, 오늘은 나이스디앤비 신용평가 서비스 이용절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당회사는 국내 최대의 기업신용정보 제공 업체로서 고객의 합리적인 거래 위험관리와 경영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도록 국내외 기업에 대한 세계적인 수준의 기업신용정보 및 기업신용평가보고서, 신용관리위험 솔루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절차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먼저 평가신청입니다. 로그인 상태에서 필요한 서비스화면 또는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모든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시 기업정보, 담당자정보, 세금계산서 정보를 정확히 기재해주세요. 평가기간은 서류제출완료 후 약 5영업일이 소요되며, 급행서비스를 같이 신청하시면 3영업일 이내로 빠른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수수료입금입니다. 신청완료 후 안내된 수수료 금액을 계좌번호로 입금합니다. 입금할 수수료는 [나의현황] 메뉴에서 조회가 가능하며, 입금 3일후 [세금계산서 확인] 메뉴에서 세금계산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평가서류제출은 [준비서류안내] 또는 [나의현황] 메뉴를 참고하여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평가결과조회] 메뉴에서 평가결과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평가결과는 필요한 원청사 또는 조달청에 직접 전송할 수 있습니다. 공공입찰 기업평가등급 및 조달청 기술등급은 평가완료일부터 3일 이내 전송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