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에서 제공하는 보험상품을 이용중인 분들을 위하여, 신한생명 전화번호 또는 고객의소리 접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소비자포털, 고객의소리, 접수메뉴순으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안내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일반문의에서는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성실히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민원에서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겪은 불편사항 또는 불친절 사례를 접수할 수 있어요. 신한라이프에서 경험한 칭찬사례를 남길 수 있고, 상품이나 제도 및 서비스 등 건의사항과 제안사항을 남길 수 있습니다.
청각장애 고객이 영상이나 문자 등을 통하여 손말이음센터의 수화중계사에게 원하는 사항을 전달하여 중계사가 보험사 고객센터 직원에게 해당내용을 전달하는 업무를 제공하며,
전화는 회사등록 고객 휴대폰이나 유선전화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민원 접수 방법으로는 팩스와 이메일이 있어요. 다문화가족 고객 언어지원 안내에 대해서도 보겠습니다.
금융거래에 불편사항이 있는 다문화가족 고객은 다누리콜센터나 한국 외국인 노동자 지원센터 연락처를 통해서 언어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어, 베트남어, 중국어, 태국어, 일본어 등을 지원하고 언어지원 외 보험관련 문의사항은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홈페이지 외에 고객의 소리 접수가 가능한 곳은 네가지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전화상담은 일반상담과 고객불만접수로 구분되어 있고, 우편을 위한 주소가 적혀있습니다. 또한 이메일이나 팩스로도 접수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