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채널을 이용할 것인지 그리고 어떤 업무를 볼 것인지에 따라서 국민카드 고객센터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볼 수 있는 업무가 다양하기 때문에 모든 항목에 대하여 제 블로그에 소개드리기에는 너무 양이 방대할 것 같아서 예시와 함께 확인방법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홈화면 상단에 있는 [이용안내]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이용시간] 및 [ARS서비스이용] 항목을 눌러서 열람하시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 이용시 온라인 영업일자 전환시간인 00시~00시05분 동안 서비스가 제한되며, 매월 셋째주 일요일 00시~07시까지는 시스템 조정작업으로 일부 서비스만 제공됩니다. 예를들어서 카드이용조회의 경우 영업일과 비영업일 모두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현금서비스, 카드론, 카드결제, 해외이용, 도난분실신고, 보상신청, 고객정보 변경 및 등록을 위한 이용시간 안내도 되어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ARS 서비스 이용안내를 보겠습니다. 대표, 금융서비스, 분실신고, 가맹점승인, 결제 및 각종변경과 등록에 대한 전화번호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결제금액, 바로출금, 국내 및 해외사용내역 중 바로출금 서비스의 경우 평일 에는 08시30분~18시30분까지 운영하고, 공휴일에는 08시30분~22시까지 운영합니다. 상담원 연결은 평일 09시~18시까지만 가능합니다.
보이는, 음성인식, 누르는 ARS도 이용하실 수 있으며 이용요금은 유선전화의 경우 시내전화요금을 기준으로 하고 휴대폰은 해당 이동통신사 사용요금을 기준으로 합니다. 상담원 연결이 지연되는 경우, 연락처를 남기시면 전화를 다시 드리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일부업무는 제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