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 또는 영어주소가 필요한 상황이 그렇게 빈번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막상 작성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어떻게 적어야하는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한국주소 영문변환하는 방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저는 우체국 영문주소 변환기를 활용해보았습니다.
우선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을 활용하여 검색하시면 바로가기 링크를 통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의 모습은 위의 그림과 같으며 [전체메뉴]를 선택하여 [조회 서비스] 영역을 확인합니다. 하위항목들 중에서 [우편번호 안내/검색] 항목을 눌러주세요.
우편번호 DB는 자체 전산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체 등에서 활용이 가능한 데이터 파일입니다. 도로명주소, 지번주소, 5자리 우편번호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텍스트 파일 형식입니다.
도로명주소 및 국가기초구역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도로명주소안내세스템을 참고하시고, 우편번호 검색기는 우편번호를 검색하거나 고객이 보유한 다량의 주소록에 올바른 우편번호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저도 한국주소 영문변환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우편번호 상세주소가 검색되지 않는 경우에는 범위 주소로 검색됩니다. 어떤식으로 키워드를 입력해야 하는지 예시도 나와있기때문에 참고해주세요. 저도 예시에 나와있는 광화문우체국사서함45라고 입력하고 결과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총 1건의 결과가 나왔는데요, 우편번호와 주소 및 영문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문주소의 경우 [영문보기] 버튼을 눌러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우체국 영문주소 변환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구요, 여러분들께도 유용한 팁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