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와 비교해보면 현재는 현금결제보다 카드결제를 더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나중에는 스마트폰 결제 빈도가 더 높아질수도 있겠네요. 이번시간에는 나이스페이 또는 NICE PAY 서비스 소개를 드리려고 하는데요, 가맹점 그리고 카드사/은행/이동통신사/한국문화진흥 사이의 중간다리 역할을 하여 최종적으로 고객에게 주문/결제 및 상품/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야 합니다. 웹검색 또는 인터넷검색 등을 활용하여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데요,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서비스소개] 메뉴를 눌러서 [전자결제서비스] 항목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 및 서비스가 판매되는 경우에 구매고객에게 신용카드를 비롯한 다양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온라인상에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나이스페이의 장점은 안정적인 재무구조 기반의 판매대금 정산, 다양한 결제수단 및 부가서비스, 온라인 및 오프라인 통합결제서비스, 안정적인 전자결제 시스템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NICE PAY 정산서비스는 고객이 인터넷 쇼핑몰에서 결제한 금액을 사전 계약된 가맹점 정산정보를 통하여 정산내역을 제공 및 대금을 지급하는 서비스입니다. 결제수단에 따라서 정산주기나 수수료가 차등 적용되며, 정산데이터는 가맹점 관리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행가맹점 정산주기는 통합전산주기표로 안내되어 있는데요, 휴대푠결제의 경우 수납정산과 승인정산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문화상품권 정산주기는 승인월 + 1개월 말일입니다.